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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가입시 e-mail 인증 처리 방법
관리자 조회수:416 58.141.185.249
2015-11-22 00:00:00

회원가입시 이메일 인증을 사용하여 인증을 한 경우 정상적으로 회원가입이 완료되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.

이메일 인증을 사용 할 경우 회원가입은 [가입약관 동의 > 회원정보 입력폼 > 인증대기] 순으로 처리되며 이메일 인증 전에는 회원가입이 완료되지 않습니다.

가입약관 동의 후 필요정보를 입력하고 인증대기페이지로 넘어 가게되면 정보입력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메일이 전송되며,

해당 가입자는 인증메일을 확인하고 인증하기를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인증되었다는 알림메세지가 뜨고 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.

이 후 사이트에서 로그인이 가능하며 회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회원정보 입력폼에서 이메일 항목은 필수로 되어있어야 합니다. [회원가입 입력폼 설정 보기]

 

* 이메일 인증 설정 방법

1. [회원관리 > 환경설정 > 회원관련 환경설정]에서 회원가입시 이메일 인증사용 항목에서 인증 사용함에 체크합니다.

 

2. [마케팅지원 > e-Mail 발송 > 메일 환경 설정]에서 회원가입시 이메일인증을 사용함으로 설정합니다.
해당 메일이 인증메일로 발송됩니다.

 

3. [디자인관리 > 고급 디자인 관리 > 세부 화면 디자인]에서 이메일 인증대기 페이지를 생성합니다.
해당 페이지는 인증전 출력되는 페이지입니다.


 

4. 생성한 이메일 인증대기페이지를 선택 적용합니다.

 

설정이 완료되고나면 회원가입시 인증메일을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하게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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